게시판공지사항
공지사항
제 목 [신문기사] 서울대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FIP) 제16기 수료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07 [11:55]
조회수 1,067

서울대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FIP) 제 16기 수료생들이 수료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서울대]

사진설명서울대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FIP) 제 16기 수료생들이 수료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서울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주임교수 홍성수)은 지난 5일 본교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수료식을 갖고 제16기 수료생 63명을 배출했다고 6일 밝혔다.

FIP 과정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기반으로하는 최고경영자과정이다.

이번 제16기 과정은 서울대 교수들이 중심이 된 최고의 강사진이 블록체인,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머신, 스마트 제조를 핵심 주제로 강의했다. 또 미래 산업발전 전략, 기업경영 전략, 인문학적 소양에 대해서도 다뤘다.

FIP 과정은 다양한 기술융합을 이해하고, 그 기반 위에서 산업발전 전략과 기업경영전략 수립·실행을 위한 역량 함양에 목표를 두고 있다.

홍성수 주임교수는 "4차산업혁명으로 불리는 거대한 트렌드는 제품의 대량 개인화로, 더 나아가 제품에 접목된 인간 중심적인 서비스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런 변화에 대비해 4차산업혁명을 실현할 수 있는 핵심기술의 저변을 확대하고 산업으로 적용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런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위해 기획된 것이 바로 서울대 공과대학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FIP)"이라며 "수료생 모두가 미래융합기술을 선도하는 자리로 돌아가 본 과정에서 학습한 내용을 신산업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0학년도 FIP 제17기 과정은 2020년 3월 24일에 개강한다. 수강생 모집은 다음달부터 진행된다.

[매일경제 고민서 기자] 

기사링크:https://http://www.mk.co.kr/news/society/view/2019/11/915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