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동창회원우·동문소식
공지사항
제 목 FIP 13기 임근영 다임폴라특장 대표, 한국천연가스충전협회·다임폴라특장 업무협약 체결/130kg 소형LPG탱크 보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4.24 [13:28]
조회수 1,181

한국천연가스충전협회·다임폴라특장 업무협약 체결

 

지난 4월 3일, 한국천연가스충전협회(회장 강정구)는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 회의실에서 다임폴라특장(대표 임근영)과 천연가스차량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친환경 연료인 천연가스(LNG)차량 보급 확대와 충전 인프라 확충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방안 마련과 추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LCNG?LNG 보급의 당위성과 장점의 대내외 홍보와 부족한 충전소 인프라 확충 및 지원방안 강구, LNG차량 연료전환관련 탱크 및 용기 등의 관련기기 기술개발과 생산보급 협력, 정부·지자체 등 관련사업 지원예산 확보 건의 등이다.

 

다임폴라특장, 130kg 소형LPG탱크 보급

 

지난 4월 4일, LPG 및 고압가스 특장차와 저장탱크 전문제작업체인 다임폴라특장(대표 임근영)이 130kg 용량의 소형LPG저장탱크 2종(수직, 수평)을 개발, 이달 중순부터 보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다임폴라특장은 이번 소형탱크에 대해서는 5년간 저가로 임대(렌탈)형식으로 보급하고 일정금액을 지불하면 소비자 소유가 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5년 후 재임대시에는 임대료를 대폭 낮춤으로써 소비자부담을 최소화한다는 것이다. 다임폴라특장의 윤순태 부사장은 “이번 소형탱크 개발은 소형탱크의 보급을 확대 보급함으로써 소비자는 용기보다 저렴하게 LPG를 사용할 수 있고 가스공급자도 가스공급원의 구인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가스안전공사의 검사를 거쳐 본격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