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동창회원우·동문소식
공지사항
제 목 FIP 14기 김장기 SKT IoT 사업부문장, ICT 기반 ‘공공 안전 솔루션’ 도입 MOU/코레일과 안전한 철도 이용을 위한 IoT 시스템 개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2.08 [16:16]
조회수 1,335

SKT-강원소방, ICT 기반 공공 안전 솔루션 도입 MOU

 

지난 11월 20일,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이하 SKT)은 강원소방본부(본부장 이흥교, 이하 강원소방)와 ICT 기반 공공 안전 솔루션 도입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면적의 82%가 산림으로 이뤄진 강원도 지형을 고려해 ICT로 소방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지리적 제약을 극복하기 위한 목적에서 추진됐다.

 

SKT 김장기 IoT사업부문장은 “공공 안전 솔루션이 국민 안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소방관들의 재난대응 활동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KT가 보유한 ICT 인프라를 공유해 고객과 사회에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 코레일과 안전한 철도 이용을 위한 IoT 시스템 개발

 

지난 11월 12일, SK텔레콤은 코레일,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안전한 철도 이용을 위한 IoT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IoT 시스템은 지난 5월 맺은 IoT 기반 시설물 모니터링 시스템 공동연구 협약에 따른 결실로 SK텔레콤의 IoT 전용망인 로라(LoRa)와 LTE를 활용해 보다 효율적으로 철도를 관리하는 것이 핵심이다.

 

김장기 SK텔레콤 IoT사업부문장은 “한국철도공사와 함께 철도를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은 물론, 철도공사 직원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IoT 기기와 시스템을 개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IoT를 활용해 공공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색다른 기술들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